광고
광고

통영국제음악재단 “포 오디언스 시리즈” 참가자 모집

‘친절한 음악해설가와 함께 더 쉽게 보고 즐기는 음악감상 아카데미’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10/21 [16:55]

통영국제음악재단 “포 오디언스 시리즈” 참가자 모집

‘친절한 음악해설가와 함께 더 쉽게 보고 즐기는 음악감상 아카데미’

시사통영 | 입력 : 2020/10/21 [16:55]

 

▲     © 시사통영


통영국제음악당에서는 1018일부터 통영시민을 위한 음악감상 아카데미인 TIMF‘포 오디언스(For Audiences)’시리즈를 진행한다.

 

기수별 전문 음악강사들이 클래식 음악과 현대 음악, 뮤지컬 이야기 등 다양한 섹션과 형태로 강의와 공연감상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1기에는 TIMF앙상블 출신의 임수연 피아니스트가 현대음악 감상법 및 연주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며, 2기에는 클래식 음악 전문 해설가인 조희창 강사가슈만, 멀리서 들려오는 목소리강의와 건반 위의 구도자인 백건우 공연 리사이틀을 관람한다. 3기에는 뮤지컬 배우 및 전문가인 장민석 강사로부터 뮤지컬의 세계, 감상법에 대해 이야기 듣고 난 후, 통영시민문화회관에서김광석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기획공연을 감상하며, 4기에는 대구 수성아트피아 마스터 클래스와 피아니스트로서 많은 활약을 하고 있는 최훈락 강사로부터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다양한 각도에서 음악가의 연주곡을 알아보는 시간과 힐링 토크 콘서트를 마련하여 코로나19로 지친 우리의 평범한 일상을 위로하고 격려 해 준다. 5기에는 고봉균 강사가 클래식 음악감상법 A-Z’라는 타이틀로 공연예절 및 공연감상 기본 상식 등을 강의 한 후 윤이상기념관 메모리홀에서 해설이 있는 음악감상회로 마무리 할 예정이다.

 

포 오디언스시리즈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0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번 국고 지원 사업을 통해 이번 아카데미에서 열리는 강좌와 감상에 필요한 공연까지 모두 지원된다.

 

통영국제음악재단에서는그 동안 통영국제음악당에서 청소년 위주의 예술감상프로그램은 진행 해 왔지만, 성인 대상은 처음으로, 통영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밝혔다.

 

각 기수별 프로그램 수강신청은 1016일부터 선착순 25명 이내로 대상은 통영에 살고 있는 만19세 이상의 성인이다. 그외 궁금한 사항은 통영국제음악재단 교육사업팀 (055-650-04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http://bit.ly/2020FAS) 또는 전화접수(055-650-043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