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립도서관, 온라인 부모교육 프로그램 「로그인 북스타트」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9/10 [14:57]

통영시립도서관, 온라인 부모교육 프로그램 「로그인 북스타트」

시사통영 | 입력 : 2020/09/10 [14:57]

 

▲     © 시사통영

 

통영시는 은 917일부터 1014일까지(4) 통영시립도서관에서 관내 미취학 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 '로그인 북스타트'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휴관으로 도서관을 방문하기 어려워진 부모들을 위해 각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네이버 밴드 라이브 방송을 이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1~2차시에는 그림책 평론가 류영선 강사가 '인공지능 시대를 맞이한 어린이 창의력 교육의 그림책 활용안'이라는 주제로 그림책의 예술적 가치와 인공지능 시대에서의 교육적 가치에 대해 강의한다.

 

3~4차시에는 초롱이네도서관 관장 오혜자 강사가 영·유아 연령에 맞는 그림책에 대해 알아보고 그림책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강의한다.

 

'로그인 북스타트' 참가신청은 통영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통영시립도서관(055-650-2638)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통해 북스타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그림책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코로나19 확산으로 도서관이 휴관되었지만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독서프로그램을 발굴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