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署, 휴가철 빈집털이 예방 폴리핸즈(창문잠금장치) 설치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7/29 [14:33]

거제署, 휴가철 빈집털이 예방 폴리핸즈(창문잠금장치) 설치

시사통영 | 입력 : 2020/07/29 [14:33]

 

▲     © 시사통영

 

거제경찰서(서장 활청환)는 도내에서 가장 원룸이 많은 지역 중 한 곳으로서,양대 조선소 휴가기간 빈집털이를 예방하고자27일부터 경찰서 특수시책인 핸즈설치·배포 중에 있다고 밝혔다.

 

경찰을 뜻하는 POLICE와 손을 뜻하는 HAND의 합성어인 폴리핸즈경찰이 침입범죄의 주요 침입경로인 창문을 경찰의 손으로 꼭 막겠다는뜻으로, 창문 및 베란다의 창틀 하단에 고정시켜 환기와 통풍을 하여도 창문이 더 이상 열리지 않게 하는 창문잠금장치이다.

 

특히, 휴가철은 빈집털이범죄가 가장 빈발하는 시기로, 폴리핸즈는빈집털이범죄의 주요 출입로인 창문과 베란다를 고정시켜 침입범죄예방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 폴리핸즈는 침임범죄 피해자, 빈집털이 다발지, 원룸 등 주거 집지 주민을 대상으로 배포 및 설치 중에 있으며, 이와 함께 설치장소 주변을탄력순찰 지점으로 지정하여 집중 순찰하고 있다.

 

거제경찰서(서장 황철환)침입범죄의 주요 침입방법이 시정되어 있지않은 문을 통한 침입인 만큼거제시민 여러분의 꼼꼼한 문단속을 당부하며, 폴리핸즈·탄력순찰 등 다양한 범죄예방 활동으로 거제시민의 평온한 휴가를보낼 수 있도록최선을 다할 것이라고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