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성군, 「고성형 치매가족휴가제」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고성군 & 국민건강보험공단 통영고성지사 & 관내 요양병원 협약식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7/28 [18:33]

고성군, 「고성형 치매가족휴가제」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고성군 & 국민건강보험공단 통영고성지사 & 관내 요양병원 협약식

시사통영 | 입력 : 2020/07/28 [18:33]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고성군은 724일 오후 3, 고성군청 소회의실에서 백두현 군수와 국민건강보험공단 통영고성지사 김준홍 지사장, 고성요양병원 천은진 대표이사, 고성제일요양병원 서정갑 대표이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형 치매가족휴가제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는 치매가족휴가제는 치매어르신(장기요양 1~5등급 치매수급자, 인지지원등급 수급자)이 월 한도액과 관계없이 연간 최대6일까지 단기보호급여 또는 종일 방문요양급여를 이용할 수 있는 제도이다.

 

관내에는 치매가족휴가제 급여제공기관이 없어 제도를 이용할 수가 없었으나 이번 협약으로 고성형 치매가족휴가제를 지원해 간병으로 지친 치매환자가족들이 쉴 수 있도록 관내 요양병원을 통한 치매환자 단기보호 서비스 이용의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고성군과 유관기관의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고성군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어르신이 관내 요양병원에 10일 이내 단기입원을 원할 경우 연간 4회까지 입원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 입원 전 시행하는 코로나19 검사 시행 및 검사비 지원 지원 제도 홍보 등의 내용을 협약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고성형 치매가족휴가제지원으로 장기간의 간병으로 지친 치매환자 가족에게 재충전의 시간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앞으로 치매 걱정 없는 행복한 고성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