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성교육지원청, 보건(담당)교사 원격화상 훈련 개학대비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4/27 [10:14]

고성교육지원청, 보건(담당)교사 원격화상 훈련 개학대비

시사통영 | 입력 : 2020/04/27 [10:14]

▲     © 시사통영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곽봉종)은 최근 온라인 개학으로 학교현장에서 원격수업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발맞추어 등교개학 후 우려되는 학교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위기 상황을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2020년 고성교육지원청 주관 학교내 코로나19 대응 원격화상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모의훈련은 쌍방향 소통 화상프로그램(Zoom)을 통해 학교내 코로나19 확진자발생·유행 상황을 가상으로 한 시나리오를 활용하여 7명의 보건교사가 역할을 나누어서 원격화상 토론식 모의훈련을 시작으로 진행했다.

 

또한, 화상 모의훈련 후 관내학교 보건(담당)교사, 고성교육지원청, 고성군보건소 업무담당자 총40여명 대상으로 개별소감 발표와 코로나19 역학조사 지침() 개정에 대해 학교현장 적용 시 보완사항 도출 등 자유토론형식의 의견 제시도 있었다.

 

훈련에 참가한 보건교사는 해마다 한 장소에서 다함께 조별로 실시하던 일상적인 모의훈련을 코로나19로 인해 화상훈련으로 실시한다는 것이 새로운 경험이었고,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계기가 되어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곽봉종 교육장은 지금까지 일선현장에서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방역준비를 잘 해준 업무담당자들의 노고에 너무 감사하다.”고 격려하며, “이번 훈련을 통해 힘든 상황을 잘 이겨내고 코로나19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적극적인 현장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