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보건소, ⌜암 예방의 날⌟ 우수 기관상 수상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3/26 [21:16]

통영시 보건소, ⌜암 예방의 날⌟ 우수 기관상 수상

시사통영 | 입력 : 2020/03/26 [21:16]

 

▲     © 시사통영

 

 

통영시(시장 강석주)‘2020년 제13회 암 예방의 날에 국가 암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에서 통영시 보건소는 암검진율을 높이기 위해 암검진대상자 1:1 전화상담 SMS 검진독려 문자발송 관내 검진기관 긴밀한 협조 주민밀착형 홍보 등을 통해 암 예방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의료비지원금 부족분에 대해 자체예산을 확보 지원혜택을 늘여 암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크게 줄이고 검진 참여 확대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의료 취약지역인 도서지역 및 읍·면 주민에 대해서는 출장검진 의료기관의 협조로 36회에 걸쳐 1,800여 명의 검진을 추진하였으며, 50세 이상의 대장암 검진 대상자들에게는 채변용기를 우편 발송하는 등 검진율 향상을 위한 다각적 방법으로 사업을 추진했다.

 

 

 

통영시보건소(소장 강지숙)는 "앞으로도 대상자들이 빠짐없이 암검진을 받아 조기발견조기치료로 건강한 삶을 지속할 수 있도록 국가암검진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남도와 경남지역암센터 주관하는 암예방의 날 행사는 암관리사업 추진성과 평가 및 우수사례를 발굴 공유하여 향후 암관리사업 추진방향을 제시하기 위하여 개최되며 당초 320일 열릴 예정이었던 기념식은 코로나 19로 취소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