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 '성림식당' 안미정 대표..수산물요리 명인 인증

2019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회 특별전시 금상수상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11/05 [16:30]

통영 '성림식당' 안미정 대표..수산물요리 명인 인증

2019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회 특별전시 금상수상

시사통영 | 입력 : 2019/11/05 [16:30]

▲     © 시사통영

 

통영시 도남동 성림식당안미정 대표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9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회에서 전시경연 부문금상수상을 했다.

 

이날 대회에서 안 대표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수산물요리 명인으로 인증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지난 5월에도 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 & 제과 경연대회에서 전시경연 부문금상을 수상하는 등 반건조 생선요리에서는 알려진 요리 연구가이다.

 

이번 대회는 ()한국조리협회와 ()조리기능장려협회,()집단급식조리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조리협회가 주관했다.

 

하반기 대한민국 단일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로 세계적 수준의식품조리 및 가공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이슈를 협의하는 행사다.

 

이 대회는 국제요리경연(찬요리, 더운요리, 제과전시), 라이브경연(코스/단품, 단체급식, 외식프랜차이즈, 칵테일, 바리스타, 제과, /한과, 식재료조각), 전시경연(콜드뷔페, 한식/세계/특화요리, /한과/폐백, 전통주/전통차, 제과/디저트, 조각, 특별전시) 3개 부문으로 구분해서 진행했다.

 

지난 2018년 대회에는 조리 종사자와 조리에 관심있는 학생과 일반인 등 약 3,000여명이 참가했다. 35,000명이 넘는 관람객이 행사장을 방문하여 국내 유일무이한 최고의 요리대회라 평가받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반건조 생선요리로 전시경연부문 특별전시에서 금상을 수상한

안 대표는 반건조 민어영양밥, 반건조 도미연근찜, 반건조 쑤기미탕 등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번 행사에 처음 선보인 반건조 생선 합자젓국과 반건조 생선어간장 등도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반건조 생선 조리에 대한 그간의 연구와 발전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행사주최자인 ()한국조리협회로부터 수산물요리(반건조 생선 조리) 명인으로 지정받았다.

 

안미정 대표는 이날 대회 수상을 하면서 생각보다 큰상에 가슴이 먹먹하고 준비하던 지난시간들이 주마등처럼 스쳐간다며, 앞으로 자랑스런 통영의 요리명인으로서 통영 수산물요리를 전 세계에 알리는데 적극 앞장서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안 대표는 현재 통영시 도남동 케이블카 파크랜드 인근 지역에서 반건조 생선구이 전문식당(성림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도 각종 TV방송 프로그램에 그 맛이 소개되어 방문객이 줄을 잇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