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시 남부면, 혁신주민센터 개청식 개최

행정․복지․문화․혁신 공간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2/10/11 [18:33]

거제시 남부면, 혁신주민센터 개청식 개최

행정․복지․문화․혁신 공간

시사통영 | 입력 : 2022/10/11 [18:33]

▲     © 시사통영

거제시(시장 박종우) 남부면은 지난 11일, 남부면 혁신주민센터 개청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청식에는 박종우 거제시장을 비롯한 윤부원 거제시의회 의장, 시의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개청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풍물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인사말씀, 감사패 수여, 테이프 컷팅, 청사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기존 청사는 건립된 지 30년이 지난 노후화 된 건물로 주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사항이 많아 청사 신축은 오래전부터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다.

신청사는 기존 면 청사 건물을 활용하여 지상2층 전체면적 1,831㎡규모로 리모델링 됐다. 층별 주요 시설로는 1층에는 민원실과 거제 우체국 남부출장소, 작은도서관, 공유주방이 있으며 2층에는 다목적실, 회의실 등이 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남부면민의 염원 속에 새롭게 리모델링 된 남부면 혁신주민센터는 주민화합과 소통의 공간으로 재탄생될 것이고, 앞으로 거제시의 행정과 관광의 중심으로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윤길정 주민자치회장은 “때로는 주민 화합 공간으로 때로는 면민들의 소통 공간으로 잘 활용하여 거제시의 관광 일번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테니 지속적인 지지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개청된 청사는 2021년 소통하는 혁신주민센터 공모사업에 선정, 적극적인 주민참여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아 신청액인 10억원보다 180% 증액된 도비 8억 5000만원, 시비 10억 2000만원(내진보강 비용 포함)으로 총 18억 7000만원이 투입됐다.김병록기자

 

▲     © 시사통영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