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박종우 거제시장, 학교급식현장 방문 및 관계자 격려

“지역 우수 먹거리 학교급식에 활용토록 예산지원 적극 검토”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2/10/04 [13:52]

박종우 거제시장, 학교급식현장 방문 및 관계자 격려

“지역 우수 먹거리 학교급식에 활용토록 예산지원 적극 검토”

시사통영 | 입력 : 2022/10/04 [13:52]

▲     © 시사통영

박종우 거제시장이 4일 학교급식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지역 내 건강한 급식 실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박 시장은 연초면에 위치한 오비초등학교 급식실을 찾아 학생들과 함께 급식을 먹으며 급식 만족도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어 학교와 교육청 관계자를 만나 최근 급등하고 있는 물가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 친환경 식재료 공급 및 먹거리 복지 실현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현장의 관계자들은 최근 농산물과 인건비 상승으로 식재료 공급단가 인상이 발생하고 있어 NonGMO, 유정란, 지역농산물 등 우수식재료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학생들의 먹거리 정책 추진에 대한 시의 지원을 건의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최근 성조숙증, 비만 등 먹거리 관련 질환이 증가하면서 성장기 아이들에게 건강한 급식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지역의 우수한 먹거리를 학교급식에 사용할 수 있도록 예산지원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학교와 기관·기업 등 거제 지역 급식 현장에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기 위해 건립되는 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오는 12월 준공됨에 따라, 지역 내 생산되는 농축수산물을 급식에 우선 공급하여 지역 내 먹거리선순환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김병록기자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