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시 유니크베뉴 한옥스테이펜션 소낭구,「2022 경남 유니크베뉴 관광 상품 기획 공모전」장려상 수상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2/09/19 [15:00]

거제시 유니크베뉴 한옥스테이펜션 소낭구,「2022 경남 유니크베뉴 관광 상품 기획 공모전」장려상 수상

시사통영 | 입력 : 2022/09/19 [15:00]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거제시 일운면 옥림리에 위치한 한옥스테이펜션 소낭구가 경상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이 추진한 “2022년 경남 유니크베뉴 관광상품 기획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유니크베뉴(Unique Venue)란 마이스(MICE) 전문시설은 아니지만 지역 문화와 특색을 갖추고, 회의와 연회, 체험 등이 가능한 시설로 MICE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장소를 말한다.

최근 마이스산업이 신성장산업으로 각광받게 됨에 따라 그 가치가 크게 조명되고 있다.

한편 경상남도에 유니크베뉴로 인증된 시설은 25개 시설이며, 거제시에는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일운면 옥림에 있는 “한옥스테이펜션 소낭구”와 둔덕면 학산에 위치한 “아그네스파크” 두 곳이 지정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마이스 산업의 중요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지역의 유니크베뉴인 소낭구가 수상을 해서 뜻깊고, 향후 유니크베뉴의 추가 발굴과 홍보 지원 등을 통해 거제 마이스산업이 성장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