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상근 고성군수, 긴급 공동방제 현장 방문

벼 병해충 방제 총력대응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2/09/14 [13:43]

이상근 고성군수, 긴급 공동방제 현장 방문

벼 병해충 방제 총력대응

시사통영 | 입력 : 2022/09/14 [13:43]

▲     © 시사통영

이상근 고성군수가 9월 14일 제11호 태풍 ‘힌남노’ 대응 및 돌발병해충(멸구류, 흰잎마름병 등) 발생 증가에 따른 긴급 공동방제 현장을 방문해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 행정을 펼쳤다.


고성군에서 추진하는 ‘벼 병해충 긴급 공동방제 대행료 지원사업’은 농촌인구의 고령화와 부녀화 등에 따른 농촌 일손 부족 현상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농작업 중 농업인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농약 살포 작업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군은 예비비 2억 5천만 원을 들여 관내 벼 재배 2,777ha에 방제를 추진하고 있으며, 방제 시기는 벼 병해충 발생상황, 수확시기 등을 고려해 9월 15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인한 피해지역 및 돌발병해충에 의한 병해충 방제는 들녘별 공동방제를 선제적으로 추진해야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다”며 “태풍으로 인한 피해 확산을 방지하고 돌발병해충 발생으로 인한 벼 재배 농가 피해를 최소화해 농업인의 노동력 절감과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김병록기자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