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역거점책임의료기관 통영적십자병원 찾아가는 무료순회진료 사업 ”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2/07/04 [11:09]

“지역거점책임의료기관 통영적십자병원 찾아가는 무료순회진료 사업 ”

시사통영 | 입력 : 2022/07/04 [11:09]

▲ 통영적십자병원 전경    © 시사통영

통영적십자병원은(원장 조영철) 7월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을 통해 ㈜고려아연 후원금 1억 원을 지원 받아 찾아가는 무료순회진료 사업을 실시한다.

통영시는 타 도시에 비해 고령인구와 도서민 지역 인구가 많아 지역 특성에 맞는 찾아가는 무료순회진료 사업을 통해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저소득 의료취약계층에게 의료접근성 개선으로 공공의료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산양읍(7/21)을 시작으로 11개 읍,면,동(2,000여명)에서 무료순회진료 와 만성질환교육을 연계할 예정이며 이 사업을 통해 지역민의 건강증진, 질병치료, 질병예방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의료취약계층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질병 유소견자는 의료비지원을 통한 본 병원 희망진료센터로 연계하는 통합지원시스템을 지원한다.

통영, 거제, 고성 지역의 지역거점책임의료기관인 통영적십자병원은 통영시민 의료취약계층에게 최근 5년간 2,689백만 원 공공의료 사업비를 지원하여 적십자의 인도주의 정신을 실천해 왔다.

또한 통영지역에서 유일한 간호1등급, 간호간병서비스, 보호자없는병실사업, 신포괄수가제를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을 수행하고 있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