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시, 6.1 지방선거 공직자 정치적 중립 주문

박환기 거제시장 권한대행 “특별감찰 강화하고, 사석에서도 선거 중립 다해달라”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2/05/20 [15:44]

거제시, 6.1 지방선거 공직자 정치적 중립 주문

박환기 거제시장 권한대행 “특별감찰 강화하고, 사석에서도 선거 중립 다해달라”

시사통영 | 입력 : 2022/05/20 [15:44]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박환기 거제시장 권한대행이 19일 거제시공무원노조지부장, 국․소장 및 면․동장이 참석한 간부 회의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 ‘공직자의 정치적 중립’과 ‘특별감찰 강화’를 주문했다.


이는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공직자들의 정치행사 참석, SNS를 이용한 특정 정당․후보자 지지, 비방행위 등 정치적 중립 위반행위를 사전에 차단해 업무에 매진하는 공직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이날 박환기 권한대행은 “이번 선거는 도지사, 교육감, 기초자치단체장 등을 선출하는 중요한 선거인만큼 선거일정 등 시민 홍보를 철저히 하여 대의성이 충분히 확보될 수 있도록 선거업무 준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먼저 당부했다.

이어 박 권한대행은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으로 공정하고 깨끗한 지방선거에 기여하고, 적발된 비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여 일벌백계하는 등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직사회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감찰활동을 강화해 달라.”는 주문과 함께 “공직자는 사석에서도 늘 경계해야한다.”며 그 어느 때보다 공직자의 정치적 중립을 강조했다.

아울러 지역발전과 시민생활의 불편 해소를 위해 차질 없는 선거업무와 함께 현안사항과 민원업무 추진에도 행정의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솔선수범하여 흔들림 없이 업무에 전념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오는 6월 1일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는 5월 19일부터 선거기간 시작과 함께 5월 31일까지 13일간의 선거운동 또한 시작됐다. 앞으로의 선거일정은 5월 19일부터 20일까지 선거벽보를 첩부하고, 5월 20일 선거인명부 확정, 5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투표안내문(공보) 발송 후,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에 걸쳐 사전투표를 실시한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