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조선해양문화관, 2022년 도슨트 양성 과정 성료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2/05/19 [14:18]

조선해양문화관, 2022년 도슨트 양성 과정 성료

시사통영 | 입력 : 2022/05/19 [14:18]

▲     © 시사통영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조선해양문화관은 올해로 총 6년을 맞는 제6기 도슨트 양성 교육 과정을 성료하고 지난 5월 18일 수료식을 가졌다.


도슨트는 박물관과 과학관에서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시 해설을 제공하는 전문자원봉사자를 말한다.

이번 교육은 3월 16일부터 5월 11일까지 온라인 강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양방향 소통방식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9주간 운영된 교육과정에서는 어촌문화사, 조선산업사, 시나리오 작성법 등을 주제로 강의와 실습을 통해 도슨트로서의 소양 함양을 목표로 했다. 참가자 중 출석, 과제, 활동 및 시연 심사를 통과한 15명은 수료와 함께 조선해양문화관 도슨트로 활동하게 된다.

시민 참가자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에 맞는 최적의 교육방식으로, 각자의 공간에서 편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며 큰 호응을 해왔다.

권순옥 사장은 “거제를 사랑하는 시민들이 어촌 및 조선산업 유산에 대해 이해하며 전문지식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박물관 전시와 관람객을 이어주는 매개자 역할을 하는 도슨트를 확대 양성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