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 상문동 교통난 해소‥4개 노선 토지보상 추진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2/04/02 [17:03]

거제 상문동 교통난 해소‥4개 노선 토지보상 추진

시사통영 | 입력 : 2022/04/02 [17:03]

 

▲     © 시사통영

거제시는 상·문동 지역의 교통난을 해소하고자 기존의 거제중앙로를 거치지 않고 상동 신시가지로 진입할 수 있는 중로2-13호선과 중로2-23호선 등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용산교차로 우회전 차로 개설을 위한 “상동 도시계획도로 중로1-18호선 개설사업”과 고현초등학교에서 상동5길을 연결하는 “상동 도시계획도로 중로2-13호선 개설사업”, 상동 노랑통닭에서 대동다숲 진입도로를 연결하는 “상동 도시계획도로 중로2-23호선 개설사업”, 상·문동사무소 옆 도로를 확장 및 선형 개량하는“상동 도시계획도로 소로2-96호선 개설사업”을 추진한다.

거제시는 “총사업비 339억원 중 보상비 59억원을 확보하여 토지보상 가격을 산정하고 토지주들에게 보상 협의 요청문을 발송하였다”고 말했다.

거제시 도로과장은 “금번 실시하는 사업은 상문동지역의 교통체증 해소에 중요한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사업시행을 위해서는 토지주들의 보상 협조가 절실하다”고 밝혔다.

또 “우리 시 재정 여건상 보상비 전부를 확보하지 못하여 보상은 우리 시에 신청한 순서대로 진행할 계획으로 확보된 예산 범위 내에서 우선 추진하고, 향후 예산을 추가 확보하여 보상협의를 재진행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거제시는 거제중앙로 교통소통 대책의 일환으로 상동IC 개선사업과 함께 기존 4차로를 6차로로 확장 장기적으로는 국도14호선과 국도5호선을 직접 연결하는 방안도 검토하는 등 상·문동 지역의 교통소통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