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3'선 시의원' 신금자 부의장, 거제시장 출마 공식 선언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2/03/18 [16:51]

3'선 시의원' 신금자 부의장, 거제시장 출마 공식 선언

시사통영 | 입력 : 2022/03/18 [16:51]

▲     © 시사통영



신금자 거제시의회 부의장이 국민의 힘 거제시장 예비후보 등록에 이어 18일 출마에 즈음한 소신과 자신의 주요공약개요를 발표했다.

신 예비후보는 출마에 즈음한 입장표명에서 “거제시민의 과분한 사랑으로 3선의원을 보냈다”면서 “30여연의 봉사생활과 12년이라는 긴 의정경험을 통해 어떻게 해야 시정을 제대로 운영할 수 있는지, 무엇이 낭비되고 있는지를 확실히 학습했다”며 시정운영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신 예비후보는 또 “향후 10년은 거제의 대변혁 시대가 될 것”이라며 “이런 시기에 시장은 청렴하고 투명하게 행정조직을 이끌고, 항상 경청하고 소통해 조율해야 하며, 행정의 전문성을 높여 빈틈없이 일을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하는 전문행정 열린시정을 펼치겠다며 총 10가지의 주요공약 내용도 언급했다.

△사곡국가산단 및 공항배후도시, △도시물류거점단지 조성을 통해 미래 먹거리산업 확보, △도심중앙 독봉산을 중심으로 한 거제시민 대공원 조성, △해양관광도시 거제건설, △품격있는 생활체육시설 도입, △도농간 균형발전,△ 따뜻한 기후를 활용한 관광 및 신산업 유치 등를 제시했다.

또 △인간과 함께하는 반려동물 복지향상, △고독한 시민이 없는 편안한 거제건설,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젊은 문화가 있는 거제건설 등도 함께 약속했다.

신 예비후보는 자신의 이름에 빗대 ‘거제의 친절한 금자씨’로 불리도록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며 부드러운 시장, 친절한 시장, 소통하는 거제시장이 되겠다고 거듭 밝혔다.

신 예비후보는 주요공약 개요에서 스마트첨단조선 해양관광도시 거제, 새로운 거제, 행복한 거제, 즐거운 거제, 고루 잘 사는 거제, 안전한 거제 등 총 6개 분야를 제시했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