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변광용 시장, 경제회복위해 기업현장 소통

삼성중공업 방문 인력확충방안 등 협의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2/01/14 [15:34]

변광용 시장, 경제회복위해 기업현장 소통

삼성중공업 방문 인력확충방안 등 협의

시사통영 | 입력 : 2022/01/14 [15:34]

▲     © 시사통영

변광용 거제시장은 14일 오전 삼성중공업을 방문해 지역경제 회복과 민생 안정을 위한 행보를 이어갔다.


먼저 삼성중공업 정진택 대표이사 사장을 만나 지역경제 기반인 조선산업 재도약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하고, 인력확충방안 등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사내협력사협의회와 노동자협의회를 방문해 박재성 회장과 권원간 부위원장 등을 차례로 만나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의견을 공유했다.

이 날 참석자들은 장기적인 침체기를 지나 조선업에 불고 있는 훈풍이 확실한 재도약의 모멘텀이 되도록 힘을 합치는게 중요하다는데 뜻을 같이 하면서, 증가하는 수주물량의 차질없는 생산을 위해 협력사에 대한 단가 인상과 인력문제에 대한 고민들을 나눴다.

변광용 시장은 “우리 거제는 조선경기가 그대로 지역경제로 연결되기 때문에 최근 대두되고 있는 인력수급문제를 비롯해 조선현장의 문제를 같이 풀어갈 수 있도록 여러 방면으로 노력 중에 있다”며, “위기 극복을 위해 기업과 노동자들이 함께 해온 만큼 조선업 재도약의 불씨를 확실하게 살릴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