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관광 매력성 최우수 도시'로 통영 선정

2021 지방자치단체 스마트관광도시 성숙도 조사 결과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11/04 [14:52]

'관광 매력성 최우수 도시'로 통영 선정

2021 지방자치단체 스마트관광도시 성숙도 조사 결과

시사통영 | 입력 : 2021/11/04 [14:52]

▲   석양이 있는 통영시 달아공원 전경                                                                        © 시사통영

통영시는 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와 ㈜컨슈머인사이트가 공동 주관 조사한‘스마트관광도시 성숙도 평가’에서 광역도 기초단체 부문 매력성 최우수 도시로 선정됐다.

스마트관광도시 성숙도는 경희대 스마트 관광연구소(소장 정남호 교수)가 개발한 모델로 데이터융복합・소비자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대표 김진국)와 함께 여행자 총 33,485명, 현지인(연고자) 총 36,217명을 조사해 집계했다.

각 지역의 매력성, 접근성, 디지털화, 지속가능성, 협력적 파트너십, 접근성 등 5개 부문에서 평가를 진행했다.

종합평가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 서울특별시 강남구, 전라남도 순천시가 선정되었으며 통영시는 광역도 기초단체부문 매력성 부문에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이번 공동 평가지표는 관광객과 현지인 양측이 측정에 참여해 관광과 도시 관점을 동시에 고려한 평가지표라는 면에서 신뢰성 있는 지표라 할 것이며 이러한 지표에서 통영이 매력성 부분에 최우수를 달성하여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통영의 경쟁력과 상대적 수준을 진단하고 평가하여 전략적으로 향상 할 방향을 모색 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