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신작 창작동요와 함께 '2021 윤이상동요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10/05 [17:24]

신작 창작동요와 함께 '2021 윤이상동요제'

시사통영 | 입력 : 2021/10/05 [17:24]

 

▲     © 시사통영

 

2021 윤이상동요제가 10 2일 오후 3시 통영국제음악당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이번 윤이상동요제에 참가하는 어린이들은 동시 작가들의 시에 전문 작곡가들이 새로 창작한 동요 7곡을 선보인다. 반주는 문종인이 지휘하는 TIMF앙상블이 맡는다. 또한 통영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김정혜 지휘, 조안나 반주로 고수진이 편곡한 윤이상 동요를 합창으로 들려준다.

윤이상동요제는 통영 출신 세계적인 작곡가 윤이상이 한국에서 활동하던 시절에 작곡한 동요를 재발견하고자 2012년에 시작되었다. 윤이상은 어린이 음악 교육을 위해 한국 최초로 음악 교과서를 만들었고, 교과서에 실린 101곡의 동요 중 55곡을 직접 작곡했다.

동요 작곡가이기도 했던 윤이상을 어린이 눈높이에서 기리는 행사가 될 2021 윤이상동요제는 동시와 노래의 따뜻한 감성으로 어린이의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어른들이 동심과 추억에 빠져들게 하며, 새로운 동요 창작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통영국제음악재단(이사장 강석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의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공연 전후 전체 시설을 방역하고 있으며, 대면 최소화를 위한 거리 두기 좌석제 및 모바일 티켓 등의 대책을 마련하여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공연은 전석 초대이며 전화로 예약할 수 있다.

예약 및 문의   055-650-0400 / www.timf.org / ticket.interpark.com

 

2021 윤이상동요제 창작동요

곡명

/편곡

작시

참가자

세상에서 가장 눈부신 말

김도윤, 문종인

이혜영

조소은

김도윤, 문종인

김종상

박예준

별을보며

김도윤, 문종인

이해인

이호준

물고기와 놀아요

조한나

박예자

박시우

콩당콩당

김도윤, 문종인

이경희(내마음어디에)

김예담

셀 필요 없지

조한나

박소명

김지윤 외 8

바다담은 엽서 한장

고수진

김경구

김나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