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성군, 버스승강장 태양광 조명 대폭 확대 설치

고성군, 버스승강장 태양광 조명 대폭 확대 설치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09/07 [13:49]

고성군, 버스승강장 태양광 조명 대폭 확대 설치

고성군, 버스승강장 태양광 조명 대폭 확대 설치

시사통영 | 입력 : 2021/09/07 [13:49]

▲     © 시사통영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야간 안전사고 예방과 이용객 편의를 위해 농어촌버스 승강장에 태양광 LED 조명등을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고성군에는 380여 곳에 버스승강장이 설치돼 있지만, 그동안 조명시설이 없어 야간에 대기 승객을 보지 못해 버스가 지나치거나 운전자의 부주의로 차량이 버스승강장을 충돌하는 사고가 종종 발생해왔다.

군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고자 2018년부터 버스승강장에 태양광 LED 조명등을 시범 설치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태양광 조명등은 버스승강장 지붕에 태양전지 모듈을 설치해 낮에 발생한 전기를 축전기에 저장했다가 야간에 활용하는 방식으로 일반 조명보다 설치가 간편하고 전기요금이 없어 경제적이다.

군은 사업비 1억7천만 원을 들여 내년부터 취약지역 버스승강장 100곳에 태양광 LED 조명등 설치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백두현 고성군수는 9월 6일 삼산면 판곡리 소재 버스승강장을 방문해 설치된 태양광 조명등을 점검했다.

백 군수는 “태양광 조명등 설치로 야간 안전사고와 범죄예방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가로등 시설이 없는 지역을 중심으로 설치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