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학 연구 정책 제안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거제시의회 거제 역사. 관광 연구회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07/29 [14:39]

거제학 연구 정책 제안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거제시의회 거제 역사. 관광 연구회

시사통영 | 입력 : 2021/07/29 [14:39]

 

▲     © 시사통영

거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거제 역사관광 연구회(회장 노재하)지난 5거제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연구회 회원과 관계 공무원, 거제문화원 향토사연구소 연구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학 연구 정책 제안 연구 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날 착수보고회는 연구단체 회장 노재하 의원의 인사말로 개회하였으며,이번 연구 용역 책임자인 가톨릭대 산학협력단 정영신 교수가 정책 제안 개요 및 용역 추진 절차 등을 보고한 후, 참석자 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구 용역은 거제 지역의 언어, 민족, 역사, 사회경제 등 방대한 지역 향토사를 화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보존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코자 착수하였으며 거제의 지역적, 문화적, 환경적 특성을 바탕으로 거제학 연구센터 설립 방안 등 지역학을 지속가능하게 발전시킬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거제 역사관광연구회를 이끌고 있는 노재하 회장은 거제학이란 거제라는 시공간을 대상으로 지리와 역사, 문화, 민속, 언어 등에 대한 지역성을 밝혀내어 지역의 고유성을 보존하는 동시에 이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모색하고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한 종합적인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이번 용역이 거제학 연구의 중추적 거점으로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연구 기반을 마련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할 거제학 연구센터설립의 촉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