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동백노인복지센터, '2021년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2019년 장기요양기관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에 이은 쾌거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07/21 [14:03]

통영동백노인복지센터, '2021년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2019년 장기요양기관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에 이은 쾌거

시사통영 | 입력 : 2021/07/21 [14:03]

▲  '통영동백제가노인복지센터' 전경© 시사통영

▲  '통영동백제가노인복지센터' 송영희 대표 © 시사통영

통영지역에서 노인요양시설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통영동백제가노인복지센터’(대표 송영희, 이하 동백노인복지센터2021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동백노인복지센터는 ‘2019년 장기요양기간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개원 6년여 만인 지난 511사랑과 봉사정신으로 노인복지사업을 헌신적으로 수행하여 국민의 보건복지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송영희 동백노인복지센터장은 최고의 전문인력, 쾌적한 환경,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르신에게는 무료하던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 품위있고 행복한 노후를 책임지겠다, “나아가 보호자에게는 어르신을 믿고 맡길 수 있는 통영시 최고의 주야간보호시설 통영동백재가노인복지센터를 만들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백노인복지센터는 통영시 광도면 용호로 동원고등학교 정문 맏은편에 노인 케어시설로 지난 201554일 개원했다.

 

동백노인복지센터는 만성질환, 치매, 중풍 등의 여러 가지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하루 중 일정한 시간동안 보호하면서 보다 안락한 환경에서 신체적 활동, 인지기능 향상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노후생활의 안정과 심신기능의 유지 및 향상을 도모하여 부양가족의 경제적, 신체적, 심리적 부담을 경감시켜 가족의 고유기능 유지하는 어르신과 가족을 위한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런 특화된 동백노인복지센터는 지역 10여개소의 유사시설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통영 인구의 밀집지역인 무전동과 광도면 죽림이 인접해 최상의 지리적 여건이다. 그래서인지 이용문의가 끊이질 않는다.

 

통영동백노인복지센터의 무료상담 및 이용문의는 055-643-3456. 0050으로 하면 된다. 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