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시, 그래피티니트 교육 참여자 모집

‘고현동 이음길 가로수에 옷을 입혀라’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07/02 [10:51]

거제시, 그래피티니트 교육 참여자 모집

‘고현동 이음길 가로수에 옷을 입혀라’

시사통영 | 입력 : 2021/07/02 [10:51]

 

▲     © 시사통영


거제시와 고현동 도시재생주민협의체는
2021년 지역사회 문제해결 생활실험(리빙랩) 사업인 우리 동네 보안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그래피티니트 교육을 개설하고 이달 23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그래피티니트란 가로수에 형형색색의 털실 뜨개질로 만든 옷을 입히는 사업이다.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하여 뜨개질 교육 후 이음길 가로수 47그루에 그래피티니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727일부터 825일까지 팀별 5(1)로 총 10시간 교육으로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총 47명이다. 보증금은 3만원이며, 그래피티니트 작품 제출시 환급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와 고현지구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신청 및 문의는 고현지구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055-632-0310)로 하면 된다.

 

고현동 도시재생주민협의체 위원장은 한 올 한 올 정성이 담긴 그래피티니트를 통해 가로수뿐만 아니라 시민과 관광객의 마음까지 보듬어주는 소중한 사업이라며 가로수도 보호하고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는 특별한 활동에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현동도시재생주민협의체는 고현동 이음길 주변 쓰레기를 줄이고 이웃 나눔 문화 환경을 조성하고자 7월 중 공유마켓(벼룩시장), 플로깅 행사, 이음길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