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박환기 거제시 부시장, 공공하수처리시설 사업 현장 점검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06/23 [14:28]

박환기 거제시 부시장, 공공하수처리시설 사업 현장 점검

시사통영 | 입력 : 2021/06/23 [14:28]

▲     © 시사통영


박환기 부시장은 지난 22일 하청면과 장목면 일원에 추진 중인 공공하수처리시설 사업추진 현장을 점검했다.


거제시는 하청면과 장목면 일원에 542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하청면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장곶(금곡)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구영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대계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이수도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등 5건의 사업을 추진 중이며, 관포 하수처리구역에 대한 기본 및 실시설계를 진행 중이다.

이날 박환기 부시장은 공사 진행 중인 하청면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장마철 집중호우에 대비와 하절기 폭염에 따른 공사근로자 온열질환 방지 대책 이행 사항을 점검하고, 근래 발생한 광주 건물 붕괴사고 등을 타산지석 삼아 공사 중 안전사고 예방 및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하였다.

그리고 공공하수처리시설 부지 선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곶(금곡) 공공하수처리시설 현장을 방문하여 칠천도 전역으로 하수처리구역을 확대하기 위한 하수도정비기본계획이 조속히 승인 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면밀히 협의하고,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 위치 선정 시 사업의 경제성과 운영의 효율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주민들과 적극 소통 할 것을 지시하였다.

한편 거제시는 추진 중인 공공하수처리시설 사업을 적기에 완료하여 시민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노력 하겠다고 밝히며, 공사 시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에 대하여 주민 여러분들의 협조와 이해를 당부했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