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시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연장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05/04 [17:34]

거제시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연장

시사통영 | 입력 : 2021/05/04 [17:34]

▲     ©시사통영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방안' 발표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53() 0시부터 523() 24시까지 3주간 1.5단계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최근 전국적인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반면, 3차 유행 대비 중증화율은 낮아지고, 중환자 치료병상 여력 등 의료역량은 충분한 점과 계속된 거리두기에 따른 국민 피로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기존 거리두기 조치를 연장하여 시행하기로 결정하였다.

 

확진자 집단발생 등에 따라 상황 악화 시에는집합금지 등을 포함한 거리 두기 단계 상향 조정 등 방역조치를 강화할 예정이다.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는 그대로 유지하고 마스크 착용 지침도 거리두기 단계와 상관없이 실내 전체에서, 실외에서는 2m 이상 거리 유지가 되지 않거나, 집회·공연·행사 등 다중이 모일 때에는 마스크를 항시 착용해야 한다.

식당카페, 실내 체육시설, 노래연습장, 파티룸, 실내스탠딩공연장 등 다중이용시설은 방역수칙을 잘 지키면 별도 운영시간 제한은 없다. 다만, 방문판매 등 직접판매 홍보관은 오후 10시까지만 운영한다.

 

유흥시설은 기본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것을 전제로 운영하며, 별도로 운영시간은 제한하지 않는다. 영화관공연장은 동반자 외 좌석 한 칸 띄우기로 운영한다.

 

거제시는 코로나19 4차 유행을 예방하기 위해 방역수칙 이행여부 지도 점검을 강화하여 방역수칙 위반 업소에 대해서는 과태료 처분과 별도로 2주간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시행할 계획이다.

 

시민 모두가 스스로 방역 주체라는 생각으로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개개인 마스크 쓰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발열,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진단검사를 받기를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