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시 정책알리미TV 본격 운영

드라마를 보면서 궁금한 거제시정 소식을 TV로 본다.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04/27 [14:15]

거제시 정책알리미TV 본격 운영

드라마를 보면서 궁금한 거제시정 소식을 TV로 본다.

시사통영 | 입력 : 2021/04/27 [14:15]

 

▲     © 시사통영

 

거제시는 오는 51일부터 KT 올레tv 플랫폼을 활용한 정책알리미TV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책알리미TVKT 올레tv 이용자라면 누구나 드라마, 영화 등을 보면서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4860을 눌러 거제시의 주요시책, 재난, 복지, 축제·행사 등을 TV화면에서 이미지나 자막으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미디어 서비스이다.

 

거제시는 인터넷, 스마트폰 등 정보화 기기 사용이 어려운 고령자가TV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각종 시정소식을 알 수 있도록 현재 지역 내경로당 123개소에 정책알리미TV를 시범운영 중에 있다.

 

시 관계자는KT 올레tv 이용자라면 전국 어디서나 무료로 간편하게거제시정 소식을 TV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거제시민뿐 아니라 출향인들도 보다 편리하게 고향의 소식을 접할 수 있다경로당 운영이정상화되면 정보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을 위한소식통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정책알리미TV 표출 시 TV화면 사이즈가 작게 조정되는데 다시전체화면으로 TV를 보려면 나가기 버튼을 누르거나 채널을 변경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