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행복교육지구 상반기 추진위원회 개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04/16 [15:14]

통영행복교육지구 상반기 추진위원회 개최

시사통영 | 입력 : 2021/04/16 [15:14]

▲     © 시사통영


통영교육지원청
(교육장 류민화)14() 늘해랑실에서 통영행복교육지구 추진위원 12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통영행복교육지구 발전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추진위원회 위원장 호선, 통영행복교육지구 운영 사업 안내 및 현황을 공유하고 학교와 마을의 협업력 향상 방안, 코로나19에 따른 안정적 사업 운영 방안, 통영행복교육지구 발전방안 모색 등으로 진행됐다.

 

통영행복교육지구는 행복마을학교 18개소, 마을교사 협력수업(마을교사 71명 등록) 지원, 마을교육과정 운영, 마을체험학습(교육과정, 진로체험) 지원, 마을 사랑방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온 마을이 학생들의 삶의 터전이 되고 배움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통영시와 통영교육지원청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이날 협의회에 위원장으로 호선된배도수 위원장(통영시의회 부의장)통영행복교육지구 운영을 통해 학교 및 마을학교가 마을의 자원을 활용한 통합적인 교육과정을 설계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학교가 마을이 되고 마을이 학교가 되는 마을교육과정 운영으로 우리 학생들에게 행복한 미래를 선물했으면 좋겠다라고 말을 전했다.

 

류민화 교육장은 오늘 이 자리가 우리 통영의 학생들에게 행복한 미래를 선물하는 귀한 만남이 되기를 바라며, 공동체성과 지역성을 담보하는 지속가능한 통영행복교육지구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