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농업용 드론 전달식 가져

욕지도 감귤 품질향상과 일손부족 단번에 해결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04/01 [13:56]

통영시, 농업용 드론 전달식 가져

욕지도 감귤 품질향상과 일손부족 단번에 해결

시사통영 | 입력 : 2021/04/01 [13:56]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시는 지역의 대표 농산물중에 하나인 욕지도 감귤 재배의 노동력 절감 및 적기 병해충 방제를 통한 품질향상을 위해 330() 욕지면 통영농협 욕지지점 앞에서 농업용 드론 전달식 및 방제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통영농협조합장, 농업기술센터소장, 농업기술과장, 농협 임직원, 감귤작목반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보급된 농업용 드론은 제주 감귤의 평지재배와 달리 욕지 감귤 재배 지형은 경사로 인한 농작업용과 병해충 방제용 등에 사용, 고령화 되어가는 농촌에 노동력 경감과 감귤 품질향상 등의 문제 해결에 유익할 전망이다.

 

이날 선보인 농업용 드론은 1회 충전으로 20분가량 방제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 수도작() 기준 1ha를 방제하는데 7~8분이면 충분 할 정도로 효율이 높아 이날 시연회에 참여한 감귤재배농가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다.

 

시 관계자는 농업용 드론 보급사업 이외에도 여름철 태풍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풍벽 설치사업, 통영기후에 적응성이 높은 감귤묘목 보급사업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욕지감귤의 안정적인 생산기반을 조성 중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욕지 감귤의 고품질 과실을 생산하기 위한 지원과 농업인이 안전한 소득창출을 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