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교육지원청, 학교폭력 관련 맞춤형 컨설팅 지원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03/30 [14:57]

거제교육지원청, 학교폭력 관련 맞춤형 컨설팅 지원

시사통영 | 입력 : 2021/03/30 [14:57]

▲     © 시사통영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갑)은 학교통합지원센터 출범에 맞춰 소속 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든든’한 안심 학교폭력 사안처리 컨설팅을 신청받고 있다.


‘든든’한 안심 사안처리 컨설팅은 학교폭력과 관련해‘무엇이든, 언제든 학교를 안심시키는 사안 처리 컨설팅’으로 타 지역에 비해 신규 교사와 전입교사가 많은 지역 사정을 고려한 학교 맞춤형 컨설팅이다.

거제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학교폭력 사안 처리, 법률적 자문, 민원 대응’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에서는 컨설팅 희망일을 지정해 신청하면 된다.

학교에서 신청하면 센터 내 사안 처리 및 법률 자문 담당자가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한, 여러 학교의 학생이 관련된 학교폭력 사안이 발생할 경우 공동으로 학교폭력 사안을 조사하고 사안을 처리하는 맞춤형 컨설팅도 가능하다.

거제교육지원청은 신속한 사안 조사와 처리를 위해 거제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변호사 등 전문가들과 유기적인 관계를 구축하여 효율적인 학교 현장 지원에 노력하는 한편 새학기를 맞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과 담당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함께 전개하고 있다.

유영갑 교육장은 "학교에서 어려워하는 학교폭력 상시 컨설팅을 통해 교사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조사 및 처리에 대한 공정성과 신뢰도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