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연수회 개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03/29 [13:51]

통영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연수회 개최

시사통영 | 입력 : 2021/03/29 [13:51]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류민화)은 지난 26일(금) 온누리홀에서 18개 마을학교 대표자 및 운영자 대상으로‘2021. 통영행복교육지구 지역위탁형 마을학교 운영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역 위탁형 마을학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통영행복교육지구 운영 설명, △지역민 참여사업 예산집행 매뉴얼 안내, △비영리단체 법인 설립 안내, △마을학교 마을교사 원격 연수 안내, △마을학교 안전관리 계획 안내, △통영행복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 사용 안내, △마을학교 운영 행정사항 안내, △마을학교 운영을 위한 청렴 토크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앞으로 통영행복교육지원센터는 마을학교 운영을 위하여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이해와 행복교육지구 정책 및 마을학교에 대한 이해 증진, 마을학교의 가치와 철학 이해 등 실천 방안 모색을 위한 각종 원격연수 및 대면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회에 참여한 마을학교 대표자들은“마을학교 및 마을교육공동체의 역량 강화를 위해 우리가 무엇인가 꿈꾸려면 함께 방향을 맞춰가는 가는 가장 중요한 핵심으로 사람과 교육과정이 바로 서야 한다"면서, "앞으로 마을학교 간의 연대성, 지역성, 지속가능성, 전문성을 위해 마을학교협의체를 구성하여, 미래사회의 지역교육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