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시,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 공모 선정

국비 3억 1천만 원 추가 확보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03/15 [13:25]

거제시,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 공모 선정

국비 3억 1천만 원 추가 확보

시사통영 | 입력 : 2021/03/15 [13:25]

▲     ©시사통영


거제시
(시장 변광용)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2차 공모에 9개 사업이 모두 선정되어 국비 31천만 원을 추가 확보했다.

 

이번 2차 공모사업 선정으로 거제시는 올해 총 24개 사업에 국비 121백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 120개의 신 중년 일자리를 창출하게 됐다.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은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의 신중년의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하는 사업으로 관련 업무분야 경력 3년 이상이거나 국가공인민간 자격증을 보유한 경우 참여할 수 있다.

 

이번 2차 공모에서 선정된 사업은 스마트 도시공원 기술 관리단 거제식물원 테마공간 연출 및 조성사업 식물치유 체험 프로그램운영 활력 안전FM플러스 매니저 사업 5060 민원안전관리단 패전의 역사 아픔의 역사 도슨트사업 수협의 시작 그곳 가조도 도슨트사업 집수리(노후 건축물 정비)사업 방역 및 홈케어 서비스 사업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신중년 전문직 퇴직인력의 지역 사회 역할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정부 일자리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많은 시민들에게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