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시, 부서별 자가격리자 총괄담당자 교육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02/16 [14:14]

거제시, 부서별 자가격리자 총괄담당자 교육

시사통영 | 입력 : 2021/02/16 [14:14]

- 코로나 자가격리자 무단이탈 완벽 차단

▲     © 시사통영


거제시
(시장 변광용)는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지난 10일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부서별 자가격리자 총괄담당자 56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코로나19 자가격리 중 확진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자가격리자 무단이탈 방지 및 자가격리자 모니터링 관리강화 교육 등을통해 부서별 총괄담당자의 이해와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 후 총괄담당자는 부서 전담공무원을 대상으로 전달 교육을 시행한다.

 

자가격리자 1:1 전담공무원은 격리 종료일까지 하루 3회 전화 및 건강상태 모티터링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나 발열 발생 시 보건소콜센터 전화 및 검사 받도록 안내 격리 미이행시 경찰서를 통한 소재 파악 등 조치 자가격리자 물품 지원 등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거제시는 자가격리자가 무단이탈 할 경우에는 신속하게 출동하여 자가격리자를 거주지에 복귀시키고 안심밴드 착용 후 경찰에 고발 조치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전담공무원들은 자가격리 업무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여 자가격리 관리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