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7개팀 선정

참쑥을 이용한 농촌체험과 일자리 창출 외 6건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01/21 [10:48]

거제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7개팀 선정

참쑥을 이용한 농촌체험과 일자리 창출 외 6건

시사통영 | 입력 : 2021/01/21 [10:48]

 

▲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창업연계형 우수상(언니네 제작소)    © 시사통영

 

▲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창업연계형 우수상(해초쑥)     © 시사통영

 

거제시는 지역사회 문제를 사회적경제 방식으로 해결하고자 우수한 창업아이디어를 발굴, 거제형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실시한거제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총 7개팀을 최종선정했다.

 

공모전은 지난 119일부터 124일까지 창업연계형과 아이디어형으로 구분하여 접수가 진행되었으며, 신청팀 총50(창업연계형 26, 이디어형 24) 7팀이 사회적경제분야 외부 전문가가 포함된 2차례심의를 거쳤다.

 

창업연계형 우수상에는 지역농가가 재배한 참쑥을 이용한 농촌체험관광과 일자리 창출을 추진중인 거제도해초쑥영농조합법인(대표 윤석봉)거제도유자를 각 나라의 대표 디저트와 접목한 제품을 개발판매하여이주민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꿈꾸는언니네 제작소’(대표 류쉐)려상에는 식용달팽이 체험 및 요리, 숲체험이 가능한거제 놀숲험 까페/...’(대표 장경란) 컬러별로 여행 테마를 구분한거제여행을 변화시킬 리폼 스튜디오(대표 최용원)가 각각 선정됐다.

 

아이디어형 우수상에는 학동 바다 용바위 설화를 드론 기술을 통해 정글돔 내외부에서 공연하는 융복합 콘텐츠 아이디어(대표 박은혜)려상에는 폐그물 업사이클링을 통해 상품을 제작판매하는 아이디어, 난 바다에서 온 선물이야!’(대표 이정원) 굴껍질을 활용한 인공어초 및 천연세정제를 제작판매하는 아이디어 거제도! 환경도! 굴도! 우리 모두를 다시 살리는 축제’(대표 엄준희)가 각각 선정됐다.

 

, 창업연계형은 창업가능성과 지역사회 적합성 등의 심사항목에서좋은 평가를 받아 사회적경제기업으로의 진입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되었다.

 

제시는 창업연계형으로 수상한 팀들에 대해서는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등꾸준한 교육과 개별 컨설팅으로 거제형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