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클린통영 분위기 확산 표어 및 포스터 공모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12/17 [17:19]

클린통영 분위기 확산 표어 및 포스터 공모

시사통영 | 입력 : 2020/12/17 [17:19]

 

▲     © 시사통영


통영시
(시장 강석주)가 시민들에게 깨끗한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클린통영구현을 위한 시민 참여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지난 106127일까지 실시한 표어 및 포스터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환경의 소중함, 환경의 가치통영시 환경정책 추진 의지 등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표어 125점과 포스터 20점이 접수되었으며 통영 예술협회로부터 추천받은 문인협회 유영희 부지부장 외 3명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수상작을 선정했다.

 

표어 부분 최우수 작품은 김현희씨의 자연이 green(그린)통영 내일을 clean(클린)통영으로 우리말과 외래어의 발음적 조합과 색채적인 연상감을 나타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에는 최요석씨의 클린통영 시민은 선뜻! 환경은 산뜻!’ , 장려에는 황규석씨의 클린통영 첫걸음 ! 통영사랑 첫걸음!’ 이 선정됐다.

 

또 포스터 부문 우수에 선정된 강병국씨의 작품은 내용 전달이 좋고 간결하며 QR 코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상배 자원순환과장은 "코로나 19 등을 감안하여 시상식은 취소하였지만 수상자 모두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번 수상작을 활용한 올바른 배출요령 홍보물 제작을 통해 클린통영이라는 단어가 시민들에게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