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 도산중학교 체육관 건립 탄력

정동영 도의원,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19억 원 확보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12/16 [11:38]

통영 도산중학교 체육관 건립 탄력

정동영 도의원,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19억 원 확보

시사통영 | 입력 : 2020/12/16 [11:38]

 

▲  정동영 도의원   © 시사통영

정동영 도의원(통영1)학생과 학부모, 지역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통영 도산중체육관 및 급식소 건립에 필요한 부족예산 19억 원을 확보함에 따라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되었다.

 

이와 함께 정동영 의원은 통영시 관내 초·중학교 천장냉난방기 교체등 교육시설여건 개선을 위한 필요예산 또한 확보하여 학생들의 교육환경개선의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최근 기후 변화 등으로 매년 반복되는 미세먼지로 인하여 운동장을활용한 체육수업 등이 어려워 체육활동을 통한 정상적인 신체발달및 단체활동을 통한 인성교육 등의 교육활동이 어렵고, 이로 인하여학생들의 체력이 현저히 저하되어 학업수행에 지장이 있다는 지적이꾸준히 제기되어왔다.

 

그리고,올해 9월 정점식 국회의원실에서 특별교부금 20억 원을 확보하였으나, 부족한 예산 19억 원(자체15, 기초3.8)‘21년도 당초예산에 반영하기 위해 정동영 의원은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교육청 관계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적극적인 확보작업을 펼쳐 도산중 체육관과 급식소 건립을위한예산 39억 원 전액이 확보되었다.

 

정동영 의원은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이던 도산중다목적강당 건립으로지역 구심점으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하고,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다양한 사업추진을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