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제16회 건강포럼 개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11/30 [10:51]

통영시, 제16회 건강포럼 개최

시사통영 | 입력 : 2020/11/30 [10:51]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시는 1126일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세미나실에서 포스트코로나, 건강도시 통영의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6회 건강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주제발표, 패널토의, 종합토론으로 구성되며, 주제발표자 및 패널토의자, 유관 기관 및 단체, 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했다.

 

주제발표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학술위원회 위원장인 고신대학교 고광욱교수의 ‘KHCP 카운트다운을 주제로 기후변화대응관련 건강도시의 비전과 목표, 대응방안 등에 대해 강연했다.

 

이어 최병대 경상대학교 교수, 김순철 통영쪽빛감성학교협동조합PD, 이언지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 PD, 박재완 문화도시재생연구소 대표이사가 패널로 참여하여 포스트코로나 건강도시통영의 방향에 대해 개인위생, 문화예술, 교육, 건강도시재생 등 다각적인 관점에서 발표와 토론의 장을 열었다.

 

포럼에 참관한 산양읍, 명정동, 미수동 건강위원회에서는 해양 환경오염, 수온 상승 등 환경오염과 기후변화로 인한 시민들이 체감하고 있는 현실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자체와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함을 피력하는 등

패널들과 열띤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통영시보건소(소장 강지숙)이번 건강포럼을 통해 포스트코로나시대 변화에 능동적·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시민 모두가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건강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