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관광창업학교「네트워킹 모인데이」개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11/30 [10:49]

통영관광창업학교「네트워킹 모인데이」개최

시사통영 | 입력 : 2020/11/30 [10:49]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시는 1125일부터 26일까지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통영관광창업학교네트워킹 모인데이를 관광분야 전문가, 관광창업학교 수료생 등 40여명이참가하여 개최했다.

 

 

통영관광창업학교의네트워킹 모인데이는 국내 우수한 관광분야 전문가및 스타트업, 창업자를 초대하여 우수한 사례를 공유하고 연대방안을 모색하는네트워킹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로컬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비로컬 김혁주 대표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251일차에는 속초트리벨(소호259), 군산()지방, 순창 방랑싸롱 등 전국 로컬사례를 262일차에는 통영삼문당커피컴퍼니,거제 공유를 위한 창조, 부산 무명일기 등 지역 로컬사례를 중심으로 강연 및 관심 분야별 질의응답, 자유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일자리정책과장은통영관광창업학교네트워킹 모인데이행사에 참석하여주신 전국의 로컬 대표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행사가전국의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통영 지역의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을 하는데 실질적인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통영관광창업학교가2021년도에도 지속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격려와 도움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통영시가 함께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인 2020년 통영관광창업학교는네트워킹 모인데이를 마지막으로모든 과정이 마무리 되었으며, 그동안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분야별 멘토링을 제공하여 기발한 아이디어, 사업 아이템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시키는관광스타트업 인큐베이팅과정을 1, 2기 운영했다.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알아야 할 전문지식과 정보를 오픈 강연 및 상담을 통해 제공하는오픈형 창업상담소7회 운영하는 등 실질적인 창업훈련과 컨설팅 사업을 수행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