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성군 보건소, 호흡기 전담 클리닉 개소식 개최

경남 최초 호흡기 전담클리닉 설치 운영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11/17 [11:29]

고성군 보건소, 호흡기 전담 클리닉 개소식 개최

경남 최초 호흡기 전담클리닉 설치 운영

시사통영 | 입력 : 2020/11/17 [11:29]

 

▲     © 시사통영

 

고성군(군수 백두현)1116, 보건소에서 백두현 고성군수, 박용삼 고성군의회 의장, 군의원, 관내 병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호흡기 전담 클리닉 개소식을 개최하고 17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감기, 독감 등 동절기 호흡기 감염의 동시 유행을 대비해 호흡기·발열 환자의 의료이용체계를 정비하기 위해 보건소 내에 호흡기 전담 클리닉을 개소했다.

 

호흡기 전담 클리닉은 호흡기 환자와 일반 환자의 동선을 분리하고, 음압시설, 공기 살균기 등 특수 장비를 구비한 비대면 진료시설을 설치해 의료진과 환자가 안심하고 진료할 수 있는 공간을 갖췄다.

 

또한, 임시 컨테이너 시설로 운영 중인 선별진료를 상시 선별진료소 구축사업 준공 시까지 호흡기 전담 클리닉 내에서 동시 진료함으로써 동절기에 대비하여 의료진과 환자의 건강을 보호하게 된다.

 

박정숙 보건소장은 호흡기 전담 클리닉 운영을 통해 호흡기·발열 환자의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의료인·의료기관을 감염으로부터 보호할 것으로 기대한다코로나19와 동절기 호흡기 감염을 대비하고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을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