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해상안전사고와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해상안전사고 예방은 우리 모두의 몫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11/16 [11:17]

통영시 해상안전사고와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해상안전사고 예방은 우리 모두의 몫

시사통영 | 입력 : 2020/11/16 [11:17]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시는 1113일 산양읍 삼덕항 여객선터미널에서 11월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해상안전사고 및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연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통영해양경찰서, 통영소방서 유관기관과 주부민방위기동대,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해상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봉사대 등 시민단체 80여 명이 참여했으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됐다.

 

이날은 가을 행락철, 낚시객 및 관광객 유입 등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해상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정박 중인 낚시 어선과 섬을 찾는 관광객을 주 대상으로 해상활동 안전수칙, 해양쓰레기 투기 방지, 코로나19 안전신고 등을 집중 홍보했다.

 

아울러 시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마스크 등 안전 홍보물품을 제작, 배부하여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이순호 안전도시국장은가을 행락철 야외활동 시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특히 해상활동 시 음주 금지, 출항 전 안전점검을 필수적으로 실천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