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무초, 온라인‘교육공동체 수업나눔주간’운영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11/16 [11:01]

충무초, 온라인‘교육공동체 수업나눔주간’운영

시사통영 | 입력 : 2020/11/16 [11:01]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충무초등학교(교장 구인회)는 전 교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119일부터 13지 비대면 온라인으로 교육공동체 수업나눔주간을 운영하여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부득이하게 비대면 온라인 공개로 진행된 수업나눔은 유투브(프리즘활용) ZOOM을 활용한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었다. 학부모들은가정에서 수업 모습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었으며, 교사들은 실시간 또는 녹화된 수업 장면을 통해 전문성을 신장하는 계기로 삼았다.

 

올해 첫 수업나눔에 참가한 본교 새내기 교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올해 생애 첫 수업공개를 온라인으로 해 아쉽긴 하지만 변화하는 언택트시대 교육 환경에서도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계기가 되었다앞으로도 동료 교원들의 수업 공유와 적극적인 전문적 학습공동체 참여를 통해 더욱 발전하는 교사로 거듭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충무초등학교는 “3월 온라인 개학 때부터 초등 원격수업 지역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온라인 개학 대비 원격수업 적용 사례와 온라인 수업이 어려운 학생을 위한 오프라인 학습 지원 사례를 개발하여 보급한 바 있으며, 지속적인 AI분야 소프트웨어 선도학교 및 지역 연수협력학교 운영 등으로 미래지향 공교육 모델학교가 되도록 앞장 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