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 Wee센터 중·고등학교 대상 ‘Dream BOX’ 제작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진행되는 진로 체험 프로그램인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11/16 [10:17]

통영 Wee센터 중·고등학교 대상 ‘Dream BOX’ 제작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진행되는 진로 체험 프로그램인

시사통영 | 입력 : 2020/11/16 [10:17]

 

▲     © 시사통영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류민화)에서는 119()부터 12()까지 4일 간 통영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업중단예방 프로그램 ‘Dream BOX’를 제작 배부했다.

 

이번 학업중단예방 프로그램 ‘Dream BOX’는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통영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진행되는 진로 체험 프로그램인 · ·(청소년들의 사랑하는 나 진로 찾기)’활동의 어려움으로 통영 관내 중·고등학교 17교에 학업 중단 예방 및 스트레스 완화 활동에 도움이 되는 물품을 지원했다.

 

‘Dream BOX’‘DIY 미니 조개 리스 만들기’, ‘DIY 스트레스를 태우는 분노 캔들 만들기’, ‘DIY 아크릴 조명 무드등 만들기’, ‘컬러링북’, ‘필사책’, ‘감정카드11종의 물품으로 구성됐다.

 

학업 중단 위기 및 잠재적 징후를 보이는 중·고등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각 학교에서 ‘Dream BOX’를 자율적으로 활용하여 다양한 활동 및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 중단을 예방하기 위해 제작했다.

 

통영 관내 Wee 클래스가 설치된 중·고등학교(12)에는 Dream BOXWee 클래스에 전달하여 활용하도록 하고, Wee 클래스 미 설치교(5)에는 학업중단숙려제 업무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학생 상담 및 체험 활동에 자율적으로 활용토록했다.

 

류민화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Dream BOX’를 활용한 학업 중단 예방 및 스트레스 해소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생활에서의 흥미 유발과 동기 증진을 강화하고 학교 적응력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