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성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체험형 직무연수

성인지 인권 통합교육으로 성인지 감수성 향상의 기회 마련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11/14 [21:07]

고성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체험형 직무연수

성인지 인권 통합교육으로 성인지 감수성 향상의 기회 마련

시사통영 | 입력 : 2020/11/14 [21:07]

 

▲     © 시사통영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곽봉종)은 지난 12고성교육지원청 외 4개소에서 공립 유···고등학교, 소속기관 및 직속기관에 근무하는 지방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 연수를 실시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누적된 지방공무원의 업무 피로도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는, 오전은 고성행복교육지구에서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던 프로그램 가운데원예체험활동, 천연제품 만들기, 캔들·디퓨저 만들기, 천연염색체험, 전통발효식품 만들기로 구성된 5개의 체험프로그램 중 희망에 따라 하나를 선택했다.

 

오후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삶의 지혜를 주제로 곽봉종 교육장의 특강과 성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성인지 인권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주무관은 답답한 사무실을 벗어나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에서 자연과더불어 치자염색체험을 하며 진정한 소통과 쉼,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곽봉종 교육장은 팬데믹 시대에 비대면, 비접촉이 일상이 된 요즘 본 연수를 통해 지방공무원 상호간 교류와 소통·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또한 성인지 인권 통합교육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성에 대한 균형있는 시각을가진 공직자로 거듭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