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의회 김혜경 의원,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11/12 [10:20]

통영시의회 김혜경 의원,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시사통영 | 입력 : 2020/11/12 [10:20]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시의회 김혜경 의원이 1110()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15회 전국신장장애인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0년 제15회 전국신장장애인대회()한국신장장애인협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 새생명의료재단 및 한국신장장애인협회 산하 49곳이 후원하는 행사로써,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를 적극 발굴·포상하여 장애인의 인권을 향상시키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보건복지부 장관상6명에게 수여했다.

 

김혜경 의원은 장애인의 복지증진 및 재활 의욕을 고취하고 장애인 인권 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김 의원은 통영시 장애인 입장에서 바라보는 편의시설의 개선 및 확충이 필요하다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한 바가 있으며, 특히 통영시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장애인에 대한 차별을 금지하고 인권 보장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장애인의 사회 참여와 평등 실현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했다.

 

김혜경 의원은 장애인을 위해 더 노력하라는 뜻으로 이 상을 준 것 같다앞으로 의정활동에 장애인 인권헌장의 뜻을 반영하여 장애인들이 차별대우를 받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