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21년 신활력플러스사업 본격 착수

제1회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위원회 개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11/12 [09:56]

통영시, ‘21년 신활력플러스사업 본격 착수

제1회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위원회 개최

시사통영 | 입력 : 2020/11/12 [09:56]

 

▲     © 시사통영


통영시는 지난 10일 통영시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통영시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함께 본격적인 사업 착수를 위한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추진위원회는 통영시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공포 2020.11.6.)에 의거 당연직 위원장인 부시장과 민간위원장이 공동 위원장으로 운영될 체제로, 추진단장을 선출하고 민간위원장으로 호선했다.

 

사무국직원채용건과 2021년 예산편성건을 심의 의결하는 등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착수할 통영시신활력플러스사업의 제반여건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였다.

 

추진위원회는 본 사업을 심의·의결·감독하고, 추진단은 액션그룹을 발굴, 본 사업을 통영시와 함께 추진할 공동주체로 지역의 유·무형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하여자립적·지속적 성장 가능한농촌사회 구현하고 지속적인 역량강화로 체계적인 농촌혁신을 이루어 가고자 한다.

 

통영시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2021년 신규사업지로 선정되었으며, 2021년부터 2024년까지 4년에 걸쳐 총 70억 원이 투입된다.

 

농업·농촌을 선도할 차세대 핵심인재육성, 농업환경 복원 및 기반마련을 통한 지속가능성 확보, 농특산물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성장기반 마련, 농업·농촌의 다원적 기능강화를 통한 농촌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그간 신활력플러스사업 공모 선정을 위해 추진위원회와 추진단을 구성하여 운영하였으나, 본 사업을 본격적으로 착수하기에 앞서 추진위원회와 추진단 정비 등 추진체계를 마련해 가고 있다.

 

통영시 부시장(김제홍)합리적인 판단과 조정으로 위원회를 원활히 운영하고, 통영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위원직을 수락하여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와 함께 농업인과 통영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관심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