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변광용 거제시장, 국회 기재위 찾아 국도14호선 예타통과 건의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11/10 [12:48]

변광용 거제시장, 국회 기재위 찾아 국도14호선 예타통과 건의

시사통영 | 입력 : 2020/11/10 [12:48]

- 9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방문.. 윤후덕 위원장 면담

- 서일준 의원과 여야 떠나 현안사업 추진 위한 공조 약속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변광용 거제시장은 9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를 방문하여 윤후덕 위원장과 서일준 의원을 만났다.

 

이 날 변 시장은 두 사람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국도14호선(거제 일운~남부) 개량사업의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21~’25) 계획 반영을 건의했다.

 

일운면 소동리에서 남부면 저구리까지 길이 19km의 국도14호선 개량사업은 국비 1,922억 원이 투입되는 대형 국책사업이다. 거제시는 지난 해 9월 국토부에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 반영을 건의했다. 기획재정부에서는 올해 4월부터 일괄예타 조사용역을 시행 중에 있다.

 

변 시장은 먼저 윤 위원장에게 거제 일운~남부 간 국도14호선 개량사업의 일괄 예타 통과를 건의하면서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설계에 착수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윤 위원장은 해당 사업 추진의 필요성에 공감한다면서 적극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했다.

 

변 시장은 이어진 서일준 의원과의 면담에서도국도14호선 개량사업은 거제를 넘어 남해안 발전의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조선 산업의 위기 탈출을 위해 현안 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서 의원은 바쁘실텐데 멀리서 찾아 주셔서 감사 드린다지금 열리고 있는 기획재정위와 예산결산특위를 통해 충분히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두 사람은 여야를 떠나 오로지 거제 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해 나가자고 약속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