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시, 민관협치 우수사례 공유대회 “장려상”수상

시민참여의 공론화 정책으로 민관협치 우수사례 선정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10/31 [20:21]

거제시, 민관협치 우수사례 공유대회 “장려상”수상

시민참여의 공론화 정책으로 민관협치 우수사례 선정

시사통영 | 입력 : 2020/10/31 [20:21]

▲     © 시사통영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28일 경상남도가 주최한 2020년 제2회 민관협치 우수사례 공유대회에서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민관협치 우수사례 공유대회는 경남도정의 핵심 키워드인 협업·협치를 주제로 민관협치의 중요성을 알리고 확산을 이끌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되는 행사이다.

 

이날 공유대회는 총 49개팀 중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9개의 사례를 대상으로 현장평가단과 전문심사위원 평가를 함께 진행했으며, 거제시는 시민이 참여하고 시민이 결정한다.”라는 주제로 우수사례를 발표해 장려상을 받았다.

 

거제시는 지난 4월 거제 미래 100년을 결정할 남부내륙철도 거제역사 후보지 선정과 관련한 지역 간 첨예한 갈등과 논쟁의 문제를 시민 참여의 공론화 방식으로 갈등을 해소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행정주도의 일방적인 소통에서 벗어나, 지역사회 현안에 대하여 민관이 함께 고민하고 참여하는 민관협치는 자치분권 시대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도 시민 참여 중심의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