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초소감시원 선발 모집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9/24 [10:57]

거제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초소감시원 선발 모집

시사통영 | 입력 : 2020/09/24 [10:57]

 

▲     © 시사통영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올해 가을철부터 내년 봄까지 시 전체 임야의 입목과 임산물을 지키기 위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초소감시원을 선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산불전문진화대원과 초소감시원은 산불방지대책기간(2020.11.1.~2021.5.15.)동안 면·동과 주요 명산에 배치되어 산불감시 및 산불발생 요인 제거, 산림보호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시에 따르면 모집 공고기간은 921일부터 928일이며, 공고일을 기준으로 거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18세이상 신체 건강한자가 대상이다.

 

모집기준은 거제시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주민등록등본과 산림관련 자격증, 운전면허증을 지참하여 거제시 산림녹지과에 신청하면 된다. ·동에서는 접수를 받지 않는다.

 

모집인원은 산불전문예방진화대 50, 초소감시원 11명을 선발하며, 10월 초순경에는 산불일반감시원도 모집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산불감시원 운영규정이 직무수행이 탁월한 인력을 선발하도록 개정되어 신청자는 체력검정을 대비하여 체력강화에 노력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역량을 평가하고 책임감 있는 진화대원을 선발하여 거제시 산림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