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성군, 고성군청소년센터에 실내정원 조성

- 산림청 생활밀착형 숲 공모사업 선정, 사업비 10억 투입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9/15 [16:01]

고성군, 고성군청소년센터에 실내정원 조성

- 산림청 생활밀착형 숲 공모사업 선정, 사업비 10억 투입

시사통영 | 입력 : 2020/09/15 [16:01]

 

▲     © 시사통영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산림청에서 시행한 2021년 생활밀착형 숲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10억원(국비 5억원, 도비 15000만원, 군비 35000만원)을 투입하여 고성군청소년센터에 실내정원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생활밀착형 숲은 산림청 그린 뉴딜의 세부사업으로 공공시설 및 생활권 주변에 미세먼지 저감 및 공기질 개선을 위한 실내외 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경상남도 지자체 중에서는 최초로 공모에 선정됐다.

 

실내공간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벽면정원, 수직정원 등 다양한 형태의 아이템으로 실내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공기정화 효과가 입증된 식물을 활용하여 조성하고, 온도 및 관수는 자동화 시스템(ICT, LOT )을 도입해 실내정원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주화 녹지공원과장은 고성군청소년센터의 실내정원은 청소년들에게는 미세먼지 저감과 공기질 개선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교육현장으로, 지역주민들에게는 휴식과 치유가 함께 하는 쾌적한 녹색 휴식공간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스토리가 있는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타 자치단체에서 벤치마킹할 수 있는 실내정원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군민들이 생활주변에서 언제 어디서나 숲과 정원을 접할 수 있도록 실내외 정원 조성사업을 늘려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