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해경, 어선 해양오염사고 예방 단속

9월 14일 부터 2주간 오염물질 불법배출 등 점검 나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9/15 [15:01]

통영해경, 어선 해양오염사고 예방 단속

9월 14일 부터 2주간 오염물질 불법배출 등 점검 나서

시사통영 | 입력 : 2020/09/15 [15:01]

 

▲     © 시사통영

통영해양경찰서(서장 김평한)914()부터 925()까지 2주간 관내 어선을 대상으로 해양오염사고 예방을 위한 테마점검 및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통영해경은 “'19년 관내 전체 해양오염사고 18건 중 어선에 의해 발생한 해양오염사고는 13건으로 전체의 72%를 차지하고 있어 이에 대한 예방 대책이 필요하다.”고 이번 점검 배경을 전했다.

 

이 기간 동안 통영해경은 선박에서 발생하는 선저폐수(빌지), 폐유, 폐기물 등 오염물질 적법처리실태, 잠수펌프, 간이 소각기 등 불법설치와 사용여부 및 바다에 버리는 행위에 대한 집중점검 및 단속을 할 방침이다.

 

또한, 해양쓰레기의 증가로 인한 선박 항해진로 방해, 스크류 손상 등의 피해를 사전 예방하고, 어민 등 해양종사자들의 해양쓰레기 적법처리를 위한 컨설팅 및 교육홍보 활동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통영해경 관계자는 "최근 어선에 의한 해양오염이 다소 증가 추세에 있지만, 어선 및 어민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점검과 교육홍보 활동을 실시하여 해양오염 사전예방과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