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교육지원청, 장승포초 코로나-19 자가격리 학생 물품 보급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9/10 [15:10]

거제교육지원청, 장승포초 코로나-19 자가격리 학생 물품 보급

시사통영 | 입력 : 2020/09/10 [15:10]

 

▲     © 시사통영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갑)10거제에서 첫 학생 확진자가 발생한 장승포초등학교에 코로나-19확진 학생(1) 및 자가격리 학생(31) 대상으로 간식(쿠키) 및 감염병 예방 위생용품 꾸러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자가격리 기간을 마치고 학교에 건강하게 돌아온 학생 및 교직원을 환영하고, 다 함께 뜻을 모아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에 더욱 노력하자는 의미로추진되었다.

 

위생용품 꾸러미는 KF-AD 소형 마스크 20, 손 소독제, 알콜 스프레이, 마스크스트랩 2, 청렴텀블러를 학생 개별 가정으로 직접 지원 물품을 배송하기로 했다.

 

유영갑 교육장은 장승포초의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전수 검사 결과 모두 음성으로 나왔다며 수도권 외 지역에 대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 조치를 연장하여 시행하는 만큼 학교에서도 기본적인 방역수칙인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과 같은 개인위생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교육부에서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학생 및 교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자가진단을 위한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코로나-19의 학교 내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등교 전 가정에서부터 학생 건강 상태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니, 학생과 학부모가 꼭 참여할 수 있도록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